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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성 스마트폰 비밀번호 분실 시 대처 방법

trendit 2024. 1. 5.

최근 안드로이드 8.0(오레오) 이상의 OS에서는 패턴, PIN, 비밀번호, 지문, 홍채 등을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를 통한 비밀번호 해제가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. 여러분이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대처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삼성 스마트폰 비밀번호 분실 시 대처 방법

 

비밀번호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

만약 비밀번호를 분실했다면 휴대폰을 전체 초기화해야 합니다. 이 과정에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,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.

항상 스마트폰 내의 개인정보는 스마트 스위치나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.

명의자 방문 시 필요 서류

비밀번호를 해제하려면 명의자가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.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방문자 신분증
  • 통신사별 잠금 해제용 서류
    • SKT: 이용 계약 등록사항 증명서
    • KT: 가입원부 증명서
    • LGU+: 가입사실 확인서

명의자 확인 후 서류 확인이 완료되면 고객에게 반환하거나, 요청 시 파쇄 처리합니다.

※ 듀얼심 사용 모델은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,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에서 서류를 발급해야 합니다.

타인이 A/S 센터 방문 시 필요 서류

비밀번호 확인처리 불가 원칙이나 특별한 상황에서는 서류 확인 후 처리 가능합니다.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방문자 신분증
  • 명의자 인감증명서 원본
  • 위임장(원본, 인감날인 필수)

※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'위임장'으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.

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상황

특별한 예외 상황에 대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법인가입자: 법인 인감 증명서, 방문자 신분증, 위임장(법인 인감 날인 필수)
  • 미성년자: 주민등록등본, 방문자 신분증 (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이 방문 필요)
  • 군입대: 입영통지서, 주민등록등본, 방문자 신분증
  • 입원: 입원 서류,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, 방문자 신분증
  • 해외유학, 이민: 위임장, 방문자 신분증, 서명인증서(한국주재 본국 대사관 확인서면)
  • 외국인: 방문자 신분증, 서명인증서(한국주재 본국 대사관 확인서면)
  • 가출, 행방불명: 주민등록등본, 방문자 신분증,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서류(수사협조 요청서 등)
  • 사망: 사망 확인서,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, 방문자 신분증
  • 미개통 단말기: 명의자 신분증, 잠금해제용 통신사별 발행 서류
  • 개통 인력이 없는 단말기: 방문자 신분증, 방문자와 최종 명의자 일치 증빙 서류
  • Wi-Fi/블루투스 향 단말기: 방문자 신분증 (단말 잠금 해제 정보를 아는 경우 팩토리 초기화 진행 가능)

[사업자별 개통 해지 서류 발급처]

  • SKT: CV센터(舊, 지점) 내방
  • KT: 6개월 경과전 - KT플라자, 대리점 / 6개월 경과후 - KT플라자
  • LGU+: LGU+ 대리점 내방

※ 센터에서는 방문자 신분증과 접수자가 일치해야 초기화 가능합니다. 태블릿, 웨어러블 기기는 스마트폰과 동일한 기준으로 서류가 필요합니다.

이상적으로는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것이어야 합니다.

위 내용으로도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(1588-3366)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

받아보세요. 삼성은 여러분의 더 나은 디지털 세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. 즐거운 스마트폰 라이프 되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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